상단여백
HOME 나우코리아 정치
민중당 “제정당사회단체 평화원탁회의 만들자”“평창올림픽 성과 이어가야” 노동자민중 평화통일선언운동 등 4대 제안 발표
▲ 사진 : 민중당 대변인실

민중당이 26일 평창 평화올림픽을 계승하고 한반도 평화 실현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제정당사회단체 평화원탁회의’를 제안했다. 또 10년 동안이나 끊겼던 각계각층의 남북교류를 활성화할 ‘노동자 민중 평화통일선언운동’도 펼치자고 했다.

민중당 김종훈, 김창한 상임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남과 북이 만들어낸 통일의 기운, 평화평창 통일평창올림픽의 성과는 남북관계 개선과 교류확대를 통해 평화통일 한반도 실현으로 지속돼야 한다”면서 이런 내용이 포함된 4가지 제안을 발표했다.

제정당사회단체 평화원탁회의는 “평창평화올림픽의 성과를 시기하고 남북관계 개선을 방해하는 국내외 반통일세력에 맞서, 남북관계 발전을 바라는 각계각층이 한자리에 결집해 정부-민간의 남북교류 협력틀”을 만들자는 취지다. 이를 통해 “평화통일세력의 단합된 힘으로 6·15, 8·15 민족공동행사 성사를 준비해 가자”고 민중당은 당부했다.

노동자 민중 평화통일선언운동은 “평창올림픽을 통해 확인된 남북화해와 관계개선 의지가 더욱 공고해지도록 노동자, 농민, 청년·대학생, 여성 등 각계각층이 지난 10년간 끊어진 교류를 이어가야” 하는 만큼 지방자치단체, 풀뿌리시민단체 등 너도나도 남북교류 신청을 하자는 것. “노동자 민중, 각계각층의 자주평화통일 선언운동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시대를 스스로 열겠다는 국민적 남북교류 열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두 상임대표는 호소했다.

민중당은 또 “한반도 평화위기, 남북관계 갈등을 불러오는 한미합동군사훈련 중단”을 촉구했다. “올림픽 이후 한미합동군사훈련을 강행한다면, 평창에서 시작된 한반도 평화의 기운, 남북관계 개선과 남북정상회담 개최 열망을 위협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민중당은 “지금도 미국은 대북선제 공격설을 유포하고, 사상 최대의 해상봉쇄 추진 등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실현을 방해하는 위협적인 언행을 계속하고 있다”며 “민중당은 한반도 통일과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들과 위험천만한 한미합동군사훈련 중단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중당은 이어 “적극적인 정당 교류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남북관계 개선을 바라는 국내 제정당들이 함께 해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민중당은 올해 초 북의 조선사회민주당에게서 새해 인사 메시지를 받아 민주노동당 때부터 이어온 진보정당의 남북 정당교류가 재개될지 관심을 모았다. 민중당은 특히 정당교류를 통해 평창올림픽 동안 국민적 관심이 높았던 문화예술단 초청과 전국 순회공연을 추진하고 청년당원들의 ‘통일시대 청년리더십 발굴 육성을 위한 교류사업과 공동행사’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등 집시법 위반 고발

▲ 사진 : 민중당 대변인실

한편, 민중당 홍성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홍준표 대표 등 자유한국당 지도부 4명을 집시법 등 위반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홍성규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등이 24일부터 25일까지 관할경찰서에 사전 집회신고를 하지 않고 통일대교 남단 도로를 점거해 집회와 농성을 벌임으로써 도로교통법을 위반하고 사실상 집시법 적용을 받는 집회를 개최했다”면서 “자유한국당이야말로 위헌집단이 아닌가. 헌법 제4조에서 명문화한 ‘평화통일’을 깡그리 짓밟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자유한국당을 대한민국의 정당으로 인정할 수 없는 지경”이라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김동원 기자  ikaros0704@gmail.com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충남플랜트 2018-03-20 14:29:24

    [기자회견문/폭력동영상/보도자료/회계감사보고서] 민주노조 역사상 유래없는 노동조합 내 폭력사태 발생


    민주노조 역사상 유래없는 노동조합 내 폭력사태 발생


    노동조합을 자신들의 정치적 수단으로 생각하는 노동조합 내 일부 특정정당 당원들로 인해 발생한 폭력사태와 회계부정, 민주노조 운동과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뿌리 채 흔들다!

    자세한 소식은 충남지부 블로그를 보시기 바랍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lantn6&logNo=221225029560&navType=tl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